왕의 재정 | 부자가 되는 하늘의 비밀

Good Afternoon☕️


점식 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저는 아이들 등원시키고 독서 & 티 타임 중이에요. 이 두 가지만 있어도 정말 세상을 다 가진 듯 행복합니다.❤️

IMG_8752.JPG


오늘은 여러분께 꼭 추천하고 싶은 책 한 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20년 시작을 이 책과 함께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사실 2019년 저의 기도 제목 중 한 가지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주님, 제가 준비되기 전에는 저에게 부를 허락하지 마소서. 제가 맘몬(재물)에 현혹되어 주를 멀리하게 될 수 있는 상태라면 저에게 부를 허락하지 마시고, 오직 제가 준비되어 주님이 맡기신 부가 하나님이 뜻하신 바를 이루는데 사용할 준비되었을 때에만 허락해주세요.


2019년에는 유튜브가 많이 성장하면서 수입도 점차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 처음 제가 제작한 컨텐츠로 적은 수입을 벌기 시작했을 때는 오히려 더 넉넉하고 감사한 마음이 가득했는데, 점점 더 수입이 늘어날수록 오히려 물질(돈)에 더 인색하고 집착하는 제 모습을 보며 브레이크를 걸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제가 처음에 이 일을 시작한 이유가 돈과 뒤죽박죽되어 초심을 잃을 수 있겠다는 강한 우려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2019년 하반기에는 위의 기도 제목을 가지고 기도 했었어요.

주님은 정말 멋진 분이십니다. 1월 한 달간 제가 원했던 바와 같이 푹~ 쉬게 해 주시고, 2년 전부터 머물고 싶어 했던 곳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셨습니다. 그리고 2월이 시작되며 제 기도의 응답으로 '왕의 재정' 책을 보내주셨습니다.

IMG_8755.JPG

IMG_8756.JPG

김미진 간사님의 유튜브 강의를 우연스럽게 듣고 나서 급히 '왕의 재정' 책을 구해서 읽고, 지금은 이어서 '왕의 재정 2'를 읽으며 유튜브를 통해 김미진 간사님의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있어요.

그간 재정에 관해서는 재테크와 자기 개발서를 읽고 의지했는데, 역시 이 또한 완전한 책 '성경'에 답이 나와있더군요. 김미진 간사님의 '왕의 재정'은 하나님의 재정의 법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깨우칠 수 있도록 저에게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큰 도움이 아니라 정말 패러다임을 바꾸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저희 가정의 향후 재무 플랜 자체를 다시 세웠습니다. 이 플랜은 제가 세웠던 재무 플랜과 180도 다른 플랜이고, 세상이 현명하다고 말하는 방법과는 전혀 다른 방법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이 과정에서 억지스럽거나 신앙적인 죄책감으로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제 스스로 그렇게 하고 싶은 확신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저를 너무 잘 아시죠^^ 저는 제가 하기 싫은 것은 죽어도 못하는 성격이라는 것을..ㅎ 그래서 제 마음을 바꿔주셨습니다.


IMG_8754.JPG

여러분, 2020년 한 해 '왕의 재정'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에 발맞춰 살아갈 수 있도록 '왕의 음성'도 읽어보려고 합니다. 정말 하나님이 지도하시는 방향이 무엇인지를 듣고 그대로 실천하며 살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과 훈련으로 주님께 한 발 더 나아가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