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밀가루 당근케이크 글루텐프리 당뇨빵 레시피

안녕하세요! 건강전도사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오늘은 코코넛가루를 활용한 글루텐프리 당근케익을 만들어볼께요. 이번 레시피는 여러개 만들어 놓고 2~3일 동안 두고 드실 수 있도록 컵케이크 형식으로 만들어 봤고 이번 레시피에서는 위에 크림치즈 프로스팅은 생략했어요. 충분히 촉촉하고 달콤해서 프로스팅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에요.  




영상으로 레시피 확인하기!



재료 

계란 3개

중간 사이즈 당근 1개 (약 200g): 당근은 잘게 다져주세요.

버터 100g: 버터는 중탕해서 액체 상태로 녹여주세요. 

에리스리톨 3tbsp: 에리스리톨은 입자가 매우 굵으니 믹서기에 곱게 갈아서 활용해주세요. 

바닐라 익스트랙 1tbsp (15ml)

코코넛가루 7큰술: 약 70g 또는 100ml정도로 종이컵에 2/3정도

시나몬가루 1tsp

소금 1/4tsp

글루텐프리 베이킹파우더 1tsp

견과류: 추가적으로 건포도 또는 호두를 한줌 넣으셔도 되는데, 이 부분은 생략해주셔도 상관없어요.


만드는 방법

1. 제일 먼저 믹싱볼에 계란을 3개를 넣으시고 풀어주세요. 


2. 바닐라 익스트랙 1tbsp을 넣어주시고, 중탕해서 액체상태로 녹인 버터 100g을 넣고 모두 섞어주세요.   



3. 코코넛가루 2/3컵(70g), 믹서기로 곱게 간 에리스리톨 3tbsp, 소금 1/4 tsp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4. 잘게 다진 당근과 시나몬 가루를 넣으시고 원하신 다면 건포도와 호두를 넣으신 다음 마지막으로 베이킹파우더 1tsp을 넣고 모두 잘 섞어주세요.    





5. 오븐용 컵케이크 틀에 넣어주신 후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5분 가량 구워주세요. 저는 한컵에 반정도만 채웠는데 만약에 가득 채우신다면 6~7개 분량의 레시피에요.   



자! 이렇게 속안까지 촉촉한 식감의 맛있고 건강한 당근 컵케이크가 완성됐어요! 바로 드셔도 맛있고, 지퍼백에 잘 넣어서 냉동했다가 꺼내서 실온에서 해동해서 드셔도 맛있어요.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  


::: 안내문 :::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