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책, 그 여정을 시작하다.

IMG_7320.JPG

책 한 번 써보세요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지난 2년간 출판사로부터 수많은 제의를 받았었다. 출판사뿐만 아니라 사적으로나 업무적으로나 많은 분이 책 쓰기를 권유했었다.

그런데 그동안 여러 가지 이유에서 내 마음이 잘 움직여지지 않았다. 왠지 첫 책만큼은 나의 온 에너지와 열정을 쏟아붓고 싶었고, 당시 상황에서는 도저히 그만큼의 에너지를 책에 할애할 심적 여유가 없었다. 아니 에너지가 그쪽으로 향해 있지 않았었다. 단순히 '책'을 낸 작가라는 꼬리표 하나 때문에 내 인생에 영원히 남을 '첫' 책을 대충 막 쓰고 싶지 않았다.

만나야 할 사람은 만나게 되어 있고, 모든 것은 때가 있단다. 얼마 전부터 책을 쓰고 싶은 강한 에너지가 내 안에서 솟구쳐 나왔다. 그렇게 주변에서 귀가 닳도록 말해도 마음이 쉬이 움직여지지 않더니, 참으로 신기한 일이다. 그와 동시에 최근 만나는 사람들과 내 앞에 일어난 많은 일은 그 에너지가 배가 되게 만들었고 결국 내 안의 모든 에너지가 책 쓰기로 향하게 되었다.

책 쓰기는 그저 부담스러운 밀린 숙제와 같았던 느낌이었는데, 내 마음가짐이 180도 변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했을 때처럼 벌써 설렌다. 내 첫 책은 이렇게 쓰고 싶었다. 온 에너지와 사랑을 가득 담아 쓰고 싶었다. 내 유튜브 출발점이 그랬던 것처럼! 내 책을 통해 누군가의 인생에 밝은 날을 단 하루라도 더 만들어 드리고 싶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jpg

오늘의 내 마음을 남기고 싶어 이 글을 적는다. 내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 나의 첫 책을 썼는지 그 출발점을 기록하고 싶다. 그리 대단한 지식을 가지진 않았지만,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얻은 정보와 노하우를 한 권으로 집약해서 정리한다면, 분명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내 인생이 수많은 책으로부터 변화가 일어난 것처럼!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