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가기 전에 이것만은 꼭 알고 가자!

안녕하세요!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는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마트 가기 전에 이것만은 꼭 알고 가자!

원재료명 읽는 방법과 식품첨가물 구분하기

식품성분표 진실.jpg



마트에 가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막막하지 않으신가요? 내가 먹는 식품에 어떤 원료가 들어가 있는지 정확히 구분하실 수 있으신가요? 뒷면에 원재료명과 성분 표시가 있지만, 막상 식품을 들고 뒷면을 봐도 어려워서 영 읽기가 어려운데요. 어떤 것이 첨가물인지 구분하기 위해서는 식품첨가물을 굳이 모두 다 외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분별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식품 첨가물 구분하기

해당 원료를 마트에서 살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

아황산염, 아질산나트륨과 같은 성분을 마트에서 당장 구할 수 있을까요? 이렇게 마트에서 바로 구입할 수 없는 성분은 식품 첨가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원재료명에서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지 없는지 생각해 본다면, 해당 원재료가 식품 첨가물인지 여부를 간단하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원재료명이 짧은 제품으로 고르자.

일반적으로 원재료명이 짧으면 짧을 수록 식품 첨가물이 적게 들어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재료명 읽는 것 자체가 어렵다면, 비슷한 제품 몇가지를 두고 원재료명이 짧은 제품을 고르면 어느정도 식품 첨가물이 적은 제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장을 구매하신다면, 몇가지 브랜드 제품을 두고 원재료명이 짧은 순으로 고르는 것이지요.


천연 색소는 안전한가?

아이들 과자에 '천연 색소'가 강조된 제품들이 있는데요. 과연 천연 색소 제품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을까요?
잠시 생각해보면, 쑥을 갈아만든 제품은 원래 쑥 본연의 색이 나오기 때문에 굳이 색소 자체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천연 색소라 하더라도 결국은 화학적 추출 과정을 통해 얻어낼 수 있기에 굳이 '천연 색소'를 사용한 제품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가급적이면 색소 자체가 안들어간 제품을 먹는게 좋죠.



인터뷰를 통해 배지영 기자님께 식품성분표, 특히 원재료명 보는 방법과 식품첨가물에 관해 자세히 여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상을 통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배지영 기자]
✔︎13년 차 의학 담당 기자
✔︎연세대학교 기능성식품영양학 석사학위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 박사학위
✔︎나 없이 마트가지 마라 저자
2225215021_B.jpg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영상으로 더욱 이해하기 쉽게 이 내용을 확인하세요🔥



1900328 p8_b1_2099-2.jpg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


안내문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19. Love Ech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