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간식은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는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건강한 간식은 무엇이 있을까?

유기농 빈투바 초콜릿

IMG_6099.JPG


영상 편집을 하다보면, 건강유튜버 아니고 그냥 유튜버의 삶😅 집중하다 보면 밤 늦게까지 안자고 작업할 때가 많아요.
밤 열시에 출출해서 옵티멀푸드에서 보내주신 초콜릿을 먹었어요😅 밤 늦게는 아예 안 먹는게 최고지만, 참지 못할 때는 그래도 건강한 선택을 해야겠지요?

성분 좋으니 다른 간식과 야식보다는 훨씬 낫겠다는 생각🤣 이거 없었으면 이 밤에 뭘 먹었을지 몰라요🤦🏻‍♀️

설탕덩어리인 초콜렛인데 뭐가 괜찮다는거야?

제가 먹은 초콜릿은 무설탕이에요. 그러면 무슨 맛으로 먹냐구요? 다행히 0Kcal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로 맛을 낸 초콜릿이에요. 그래서 혈상 상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활한 장 기능을 위해 수용성 식이섬유이 #이눌린 또한 함유되어 있네요.
IMG_6096.JPG


IMG_6095.JPG

빈투바 초콜릿이 뭐야?

빈투바 초콜릿이 무엇인가 했더니, Bean to Bar, 즉, 카카오빈 선별부터 발효, 로스팅, 생산 및 포장까지 모든 과정에 신중히 관여한 초콜릿이라는 의미더라구요. 옵티멀푸드는 페루산 유기농 카카오를 사용해서 제품을 만든다니 원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대량 생산되는 초콜릿은 여러 종류의 카카오빈을 사용하기 때문에 향과 맛의 균질화를 위해 '수산화칼륨, 수산화나트륨 등과 같은 소다 계열을 넣어 알카리처리(화학처리)를 하고 이때 카카오의 가장 유효 성분인 항산화 성분이 60%~80%가 파괴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원료 자체는 사실 산성이기 때문에 산미가 강하며 알칼리처리가 되지 않은 초콜릿은 그 고유의 풍미(신맛, 쓴맛, 떫은 맛, 과일향, 꽃향 등)가 그대로 살아있다고 해요.

여러분은 건강한 간식으로 무엇을 드시나요?



*옵티멀푸드에서 무설탕 빈투바 초콜릿을 제공받았습니다.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