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르면 정말로 살 찔까?

안녕하세요!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는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시어머니가 저보고 팔자가 편해서 살 찐대요...

수면 부족과 체중

건강드라마 시어머니.png


혹시 '팔자가 편해서' 혹은 '몸은 너무 안 움직이거나 게을러서' 살이 찐다는 소리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편견 중 한 가지가 바로 비만은 게을러서 생긴다는 것인데요. 과연 사실일까요? 물론 몸을 움직이면 열량 소모가 되는 것은 사실 입니다. 그러나 체중 증가에는 수만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단순히 운동을 많이하고 덜 먹어야만 감량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체중 증량과 감량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한 가지는 바로 수면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하루 수면 시간을 5시간으로만 줄여도 몸이 지방을 대사하는 방식이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수면부족은 몸이 지방을 에너지로 연소하기 보다는 오히려 몸에 저장하는 상태로 만들어 주고, 음식을 섭취했을 때 포만감 또한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즉, 수면 부족으로 인해 쉽게 배부름을 느끼지 못해 평소보다 더 많이 먹거나 자주 먹게될 뿐만 아니라 몸이 지방을 더욱 잘 저장하기 때문에 살찌는 상태를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연구 논문 출처



보다 더 쉬운 이해와 재미를 위해 러브에코의 건강 드라마 에피소드 1편이 시작되었습니다. 건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조금 더 여러분께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꽁트식으로 제작해봤어요! 영상으로 수면과 체중의 관계를 확인해보세요. 😀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영상으로 더욱 이해하기 쉽게 이 내용을 확인하세요🔥

러브에코 추천 제품

✔천연발효사과식초

러브에코 추천 도서

✔︎비만코드


1900328 p8_b1_2099-2.jpg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


안내문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19. Love Ech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