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추천사가 담긴 책 | 잠든 당신의 뇌를 깨워라

IMG_8683.JPG

IMG_8685.JPG

잠든 당신의 뇌를 깨워라

리앤 보겔의 '케토 다이어트'에 이어 저의 추천사가 실린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어요. 제 글이 뒤표지에 실린다는게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인지! 저희 딸이 요즘 한글을 읽기 시작했는데, 엄마 글과 이름이 실렸다고 내일 보여줘야겠어요.

추천사

저의 추천사 전문을 남겨볼께요. 이 책에 대한 저의 의견이 가득 담긴 내용입니다.

이 책은 현대인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읽어보기를 권한다. 먼저 본인이 치매라는 질병과 그리 거리가 멀지 않다는 사실에 놀랄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 장까지 읽고 나면 건강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자신감이 치솟는다. 치매는 절대 어느 날 갑자기 운명처럼 찾아오는 질병이 아니다. <잠든 당신의 뇌를 깨워라>는 치매의 발생 기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치매뿐 아니라 현대인의 만성 질병에 대한 구체적인 예방 및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비교적 젊은 나이에 이 책을 읽은 나는 무척 행운이다.

출간 계획

2월부터는 제 책 쓰기에 집중하려고 해요! 추천사가 실린 책만 나와도 이렇게 설레는데, 제 책이 출간되면 얼마나 기쁠까요? 흔히 탈고를 출산의 고통에 비유하던데, 저는 출산의 희열이 얼마나 큰지 잘 아는 두 아이의 엄마잖아요. 탈고하면 그만큼 엄청난 기쁨이 밀려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