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음식이나 먹으며 간헐적 단식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는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아무 음식이나 먹으며 간헐적 단식해도 될까요?

간헐적 단식과 식단

간헐적단식탄수.jpg


간헐적단식이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이 거론되며많은 분들이 간헐적단식을 시도하는데요.그런데 정말 간헐적단식이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일까요? 단순히 식사시간을 조절하는 간헐적단식을 하며, 평소대로 빵, 흰쌀밥 등 고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해도 전혀 상관이 없는 것일까요? 오늘은 간헐적단식을 시작하시기 전에 꼭 숙지하셔야할 사항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간헐적단식의 이점이 많이 거론되면서 한국에서도 참 많은 분들이 시도를하시는데,사실 식단의 변화없이 평소에 먹는 정크푸드와 정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고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하는 사람은 포도당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몸에 저장된 포도당이 부족할 때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 익숙치가 않아요. 이 경우 간헐적단식을 통해 당이 부족하게 되면 여러가지 불편한 증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저혈당증이 있으신 분들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께는 다소 위험한 식습관이 될 수 있어요.

뇌와 신경기관에 공급되는 포도당이 부족해지면, 현기증, 피로감이 발생할 수 있고,심하면 간질 발작과 의식 소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혈당을 극복하기 위한 몸의 반응으로 혈압 상승, 맥박수 증가, 가슴 두근거림, 떨림, 불안감, 식은땀이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간헐적단식을 하실 때는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활용하는데 익숙해져야 합니다. 먼저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시작하셔서 우리 몸이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데 익숙해진 뒤, 점진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고탄수화물 식단을 꼭 유지하면서 간헐적단식을 해야하시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식이섬유가 매우 높은 복합 탄수화물위주의 식단을 하시고, 만약 빵, 백미, 설탕과 같은 단순 탄수화물을 섭취해야하는 날이 있다면 저녁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일찍부터 이런 음식을 먹는다면 하루종일 혈당 상승과 저하의 롤러코스터를 경험하시게 되시고, 이에 따라 지속적으로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생겨 다이어트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영상으로 더욱 이해하기 쉽게 이 내용을 확인하세요🔥


러브에코 추천 제품

✔천연발효사과식초


1900328 p8_b1_2099-2.jpg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


안내문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19. Love Ech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