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컨디션,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한 추천 도서. 최강의 식사.


안녕하세요. 건강전도사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


저는 평소에 건강 (+다이어트) 관련해서 책을 자주 읽는데요. 오늘은 건강과 다이어트 관련해서 최근에 읽은 책 중 가장 추천할 만한 책에 관해 말씀드리고자 해요.

바로 그 책은 데이브 아스프리의 '최강의 식사'인데요.



실리콘밸리의 잘나가는 기업가 였으나 과도한 체중으로 인해 건강이 완전히 망가지고 난 뒤, 건강 회복을 위해 거의 100만달러를 투자하며 알게된 내용을 정리한 책이에요.



요즘 각광받는 저탄고지(LCHF,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이)와 일맥상통하는 내용도 있고, 그 외에 추가적으로 다른 내용들도 많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건강에 관해 큰 관심이 없거나, 책읽기를 즐기지 않으시는 분들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책이에요. 정말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요.



저는 이 책을 보고 약간 데이브 아스프리 추종자가 될 만큼(?) 팟캐스트도 듣고 인스타그램도 팔로우하고 있답니다! 정말 방대한 영역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잘 다뤄주더라구요.



특히나 데이브 아스프리가 이 책을 시작하기 앞서 프롤로그에 쓴 문구 하나가, 이 책을 무조건 읽어야 겠다고 생각하게 만들었어요! 회사에서 일을 할때나, 아이들을 돌볼때 몸이 피곤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원하는 만큼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없잖아요. 그래서 이 문구가 제 가슴에 팍 와닿았네요 :)




여러분들도 한번쯤 가볍게 읽으시기를 추천 드릴께요!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


::: 참고 자료 ::: 

데이브 아스프리, “최강의식사”, Angle Books, 2017 


::: 안내문 :::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