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다이어트의 필수품 버터! 버터가 몸에 좋은 이유와 건강한 버터 고르는 팁! /LCHF/고지저탄/최강의식사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시면서 가장 많이 드시는 음식이 바로 ‘버터’이지요! 그런데 버터를 많이 먹으면서 ‘정말로 이게 안전한가?’ 그리고 ‘정말 버터를 이렇게 많이 먹어도 살이 빠질까?’ 라는 의문이 계속 들게 되는데요. 오늘은 버터가 좋은 이유와 또 최상의 다이어트를 위한 버터 고르기 팁도 함께 드릴께요.

https://steemitimages.com/DQmVbngcp8a9SxHciA6uaeBhK5FJVSo95VUd4ma2HQTWQza/butter-1957621_1920%20(1).jpg


우유는 안되는데 버터는 괜찮다?   

버터는 우유에 들어있는 카세인이나 카소모르핀 등 유해 단백질이 거의 들어있지 않아요. 마이코톡신, 흔히 말하는 곰팡이독을 농축시키는 성분은 우유 단백질 카세인때문인데, 버터에는 카세인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곰팡이독이 있을 확률이 매우 희박해요.   


버터가 몸에 좋은 이유? 

버터에는 부티르산이라는 단쇄 지방산이 들어있는데, 이 부티르산은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켜 독소가 장내에 침입 못하게 막는 기능을하고, 뇌의 염증까지 줄여줍니다. 그리고 특히나 초지 방목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는 지용성비타민, 항산화물, 건강한 지방, 비타민 A, E, D, K가 풍부하고 오메가3 비율도 훨씬 더 높다고 해요.   또한 버터에는 공액리놀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흔히 우리가 다이어트 보조제 CLA로 알고있는게 이 공액리놀레산이에요. 공액리놀레산은 항암성분으로 작용하고 복부비만과 심장마비 위험율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살찐 쥐에게 버터를 먹였는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25% 낮아지고 중성 지방이 줄어들고 인슐린 감수성이 300%나 높아졌다고 합니다.  


어떤 버터를 골라야 할까요? 

꼭 기억해야할 것은 초지 방목 소의 버터입니다. 목초를 먹인 소에만 앞서 말씀드린 오메가3 지방산과 공액리놀레산(CLA)이 높고, 반대로 곡물을 먹인 소에는 오메가3와 공액리놀레산 함량이 매우 낮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다이어트가 목적이시라면 목초를 먹인 소의 버터를 꼭 드셔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두말할 필요가 없구요.   


기버터 

만약 카세인이나 유당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일반 버터에는 아주 미량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완전히 제거된 기(ghee)버터를 추천드려요. 영양 또한 일반 버터보다 더 풍부하다고 하니 최고의 선택은 초지 방목소의 기버터가 제일 좋을 것 같아요.   


추천하는 버터는?

버터는 뉴질랜드산 앵커버터가 100% 목초만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들어서 추천드리고, AOP인증을 받은 에쉬레나 이즈니 버터도 좋다고 해요. 참고로AOP인증은 Appellation d’origine protegee ‘원산지 통제 명칭’ 이라는 뜻으로 특정 지역에서 그 지역에서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이용해 전통적으로 만든 농축산 제품들에 대해 그 탁월성을 인정하는 제도로, 매달 엄격한 품질검사를 받고 있으며, 생산 시설에서부터 원재료까지의 생산추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맛도 고소하고 냉장보관도 안해도되서 편리한 기버터를 먹고 있어요. 쿠팡직구로 오가닉 밸리 기버터를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방목소이긴 한데 100% 목초만 먹인 소는 아니에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최소 120일 이상 초지 방목하고 유기농 곡물을 보충으로 함께 먹인다고 해요. 이 제품은 쿠팡직구로 1만원 초반대에 구매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이건 100% 유기농 초지 방목 소의 우유로 만든 기버터인데요, 가격은 오가닉밸리랑 비슷한데 용량은 65%정도되요. 아직 먹어보진 못했는데 가격이 좀 사악하지만 그래도 에쉬레 버터보다는 훨씬 저렴한 편이에요. 이것도 저는 쿠팡 직구로 구매했어요.   


좋은 버터로 최상의 다이어트 효과를! 

오늘 버터가 몸에 좋은 이유와 어떤 버터를 골라야할 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최상의 키토제닉 다이어트, 그리고 건강을 위해 좋은 버터를 꼭 선택하셔서 우리 모두 더욱 더 건강하고 아름다워져요!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러브에코 채널 구독 :::

https://www.youtube.com/c/LoveEchoJin?sub_confirmation=1   


:::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ove_echo_jin   


::: 참고자료 :::

참고도서 데이브 아스프리, “최강의 식사”, Angle Books, 2017   


::: 안내문 :::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