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기와 함께 먹는 건강한 미트볼

안녕하세요! 건강전도사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



요즘 우리 돌쟁이 아들이 무언가를 씹고 싶은지, 이유식느낌의 진밥과 죽 형태를 잘 먹지 않아요. 😹

그래서 어떤 음식을 해줘야 할까 고민하다가, 아이 이유식용으로 구매한 목초사육소고기 다짐육을 가지고 미트볼을 만들어 봤어요.
IMG_6320.JPG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이 너무 간단해서 짧게만 말씀드릴께요.

IMG_6321.JPG

소고기 다짐육과 각종 야채를 다져서 넣고 소금, 오레가노(이건 생략 가능해요), 계란을 넣고 작게 뭉쳐준 뒤 찜기에 찌시면되요! 양파를 넣으시려면 수분을 먼저 빼주기 위해 양파를 후라이팬에서 조금 볶아낸 뒤 넣어주세요


저는 한꺼번에 많이 만들어서 소분해서 냉동실에 얼려뒀는데, 혹시 얘네들이 서로 달라붙을까봐 코코넛가루에 한번 굴려준 뒤 넣었어요.


재료가 소고기, 야채, 계란, 소금, 코코넛가루 정도이니, 정말 안심하고 모든 가족이 먹을 수 있겠지요?

IMG_6322.JPG

IMG_6323.JPG


저희 남편이 맛있다고 칭찬해줬어요!

파스타 만들때 얼려둔 미트볼을 넣고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비가 오고 나니 공기가 참 맑네요!
오늘도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

안내문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