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먹는 계란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건강전도사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IMG_3969.JPG

아이들 키우는 집에는 절대 떨어져서는 안되는 식재료가 바로 계란🍳이잖아요? 아이들이 그만큼 많이 먹는 식품이기도 하기에 더더욱 이것만큼은 비싸더라도 신경써서 구매하고 있어요.

제가 계란을 고르는 기준은 크게 3가지에요.

첫번째, 유정란이어야 한다.

무정란의 경우 대부분 알을 낳는 공장이라고 비유할 정도로 사육 환경이 좋지 않다고해요. 말그대로 자연의 섭리에서 어긋난 환경에서 낳은 생명이 없는 알보다는 생명에너지가 가득한 계란이 우리 몸에 더 좋을 것이라는 것은 굳이 영양학적 가치를 따지지 않고서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NON-GMO사료를 먹여야한다.

이 기준으로 고르려면 사실 계란을 고를 수 있는 폭이 많이 좁아져요ㅠ 그만큼 NON-GMO 사료 수급이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해요. GMO에 대해 말하자면..찬반논란이 엄청나지만, 그 자체를 떠나서도 라운드업 레디 옥수수와 같은 GMO작물은 라운드업 제초제에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기에, 라운드업 옥수수를 재배할 때 비행기로 라운드업 제초제를 대량으로 살포한다고 합니다. 이런 작물로 만든 사료를 먹인 닭이 낳은 알은 최대한 피하고 싶어요. (물론 현실적으로 늘 그럴수만은 없지만요..😭)

세번째, 사육환경을 본다.

닭들이 좁은 케이지에서 다닥 다닥 붙어서 자라는게 아니라 자유롭게 풀어 놓거나 넓은 공간에서 지내고 있는지를 봐요. (직접가서 보는게 아니라^^;; 보통 상품페이지에 나와 있답니다ㅎ)

사진은 구쁘농장 옹알옹알 이지만, 이것말고도 한살림 안심대안사료 유정란도 먹고 있어요. 대부분 한살림갈 때 안심대안사료 유정란을 사고, 장보러 한살림 갈일이 없으면 인터넷에서 구쁘농장 옹알옹알을 주문하고 있어요.

결론은,
자칫하다 계란 하나 깨지면 눈물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